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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 ‘제로페이 쓰고 KCON 보러가자’ 이벤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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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중기부, ‘제로페이 쓰고 KCON 보러가자’ 이벤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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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모바일 직불결제(이하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를 위해 4.15일부터 4.28일까지 2주간 ‘제로페이 쓰고 KCON 보러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제로페이는 전국 가맹점 수가 약 16만개를 넘어섰고(160,166개, 4.10 기준), 결제실적도 꾸준히 상승*하는 등 사용자 반응도 조금씩 늘고 있다. 그러나 아직 QR결제 방식의 제로페이에 익숙지 않은 소비자들은 막연히 사용이 어렵다는 인식이 많아, 소비자들이 직접 결제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 것이다.

* 일평균 실적 : (’19.1) 514건, 865만원 → (‘19.2) 1,033건, 1,883만원 →(‘19.3) 1,904건, 3,992만원 → (‘19.4.10 기준) 4,710건, 6,691만원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하고, 이벤트페이지(www.zeropayevent.co.kr)에서 결제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 결제내역(금액과 13자리 거래일련번호)이 포함된 사진을 기본으로 하되,사진제출이 불가능할 경우 거래일련번호로 대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모바일 직불결제(이하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를 위해 4.15일부터 4.28일까지 2주간 ‘제로페이 쓰고 KCON 보러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제로페이는 전국 가맹점 수가 약 16만개를 넘어섰고(160,166개, 4.10 기준), 결제실적도 꾸준히 상승*하는 등 사용자 반응도 조금씩 늘고 있다. 그러나 아직 QR결제 방식의 제로페이에 익숙지 않은 소비자들은 막연히 사용이 어렵다는 인식이 많아, 소비자들이 직접 결제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 것이다.

* 일평균 실적 : (’19.1) 514건, 865만원 → (‘19.2) 1,033건, 1,883만원 →(‘19.3) 1,904건, 3,992만원 → (‘19.4.10 기준) 4,710건, 6,691만원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하고, 이벤트페이지(www.zeropayevent.co.kr)에서 결제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 결제내역(금액과 13자리 거래일련번호)이 포함된 사진을 기본으로 하되,사진제출이 불가능할 경우 거래일련번호로 대체


* 사용가능한 앱(20개)

** 관련 결제사업자(29개) : (은행 20개) 국민, 신한, 우리, 하나, 농협중앙회, 농협,기업, 산업, 새마을금고, 수협, 신협, 우체국, 대구, 부산, 전북, 경남, 광주, 케이뱅크, 제주 SC제일 / (전자금융업자 9개)
네이버페이, 앤에이치엔페이코, 한국스마트카드,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하나멤버스, 신세계아이앤씨, 인스타페이, 쿠콘, 한국정보통신

이벤트 경품인 KCON 2019 JAPAN 관람에 필요한 경비는 CJ ENM(대표 허민회)에서 후원하였다. CJ ENM은 지난 2014년부터 중기부와 함께 KCON?MAMA 등 글로벌 한류 페스티벌을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을 지원해왔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소상공인과의 ‘상생과 공존’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고자 하였다.

중기부는 이번 대국민 인증샷 이벤트를 시작으로 제로페이가 더욱 사용자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계속해서 분기별(6월, 8월, 11월)로 사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상반기 중 제로페이 시범상가를 중심으로 지자체, 업종별 협?단체와 협업해 할인행사, 경품 지급 등의 공동마케팅도 추진한다. 또한 편의점*에서 POS 기기와 제로페이를 연동시켜 결제과정을 편리하게 만들며 향후 프랜차이즈 업계로도 확산해나갈 예정이다.

* 5대 편의점 : CU, GS25, 이마트24,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조재연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제로페이 결제는 소상공인분들께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무료로 KCON을 보러 갈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이벤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제로페이가 간편결제 시장에 조속히 안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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