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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신고자 10명에게 보상금, 포상금 등 1억 1,568만 원 지급

공익신고자 10명에게 보상금, 포상금 등 1억 1,568만 원 지급

보도자료 배포 즉시 보도해주시기 바랍니다. 홍보담당관실 (T)044-200-7071~3, 7078 (F)044-200-7911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18. 12. 20. (목) 담당부서 신고자보상과 과장 박혁구☏ 044-200-7741 담당자 안병민☏ 044-200-7744 페이지 수 총 2쪽 공익신고자 10명에게 보상금, 포상금 등 1억 1,568만 원 지급 - 국가 및 지자체 환수액 7억 7,829만 원에 달해 - □ 의료 리베이트 제공, 과장 의료 광고, 실업급여 부정 수급 등을 신고한 공익신고자들이 보상금과 포상금, 구조금을 받았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공익신고자10명에게총 1억 1,568만 원의 보상금과 포상금, 구조금을 지급했다. 이들의 신고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 환수된 금액은 7억 7,829만 원에 달한다. □ 이번에 지급된 보상금 중 가장 많은 9,600만 원을 받은 신고자는 “제약회사가 거래처 병의원 의사들에게 자사 의약품 처방을 유도하기 위해 리베이트를 제공하고 있다.”며 검찰에 신고했다. 이후 행정기관은 이 제약회사에 과징금 7억 원을 부과했다. 이외에도 ▲치료효과 보장 등 소비자를 현혹할 우려가 있는 의료광고를 한 안과의원을 신고한 사람에게 850만 원 ▲실업급여를 부정수급 한 회사 직원을 신고한 사람에게 234만 원 ▲무자격자를 고용해 의료행위를 하게 한 한의원을 신고한 사람에게 101만 원의 포상금이 지급됐다. 또 병원치료비와 변호사 선임비용을 지출하면서 무면허 의료행위를신고한 사람에게는 301만 원의 구조금이 지급됐다. □ 국민권익위 임윤주 부패방지국장은 “내부에서 은밀히 이루어지는 공익침해행위는 내부자의 신고가 아니면 적발하기 어렵다.”라며, 공익침해행위가 점차 지능화․은밀화됨에 따라 내부신고자에게 보다적극적으로 보상금 등을 지급하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신고상담은 국민콜(☎110) 또는 부패공익신고전화(☎1398), 신고접수는 국민권익위 홈페이지(www.acrc.go.kr), 청렴신문고(1398.acrc.go.kr), 방문·우편 등을 통해 가능 [자료제공 :(www.korea.kr)]

세계인의 입맛 사로잡을 수산물 수출브랜드 찾았다

세계인의 입맛 사로잡을 수산물 수출브랜드 찾았다

세계인의 입맛 사로잡을 수산물 수출브랜드 찾았다- 20일 수산물 수출브랜드대전 수상작 발표... 만전식품의 김 브랜드 대상 수상 - 20일(목)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8년 수산물 수출브랜드대전’ 시상식에서 만전식품㈜의 스낵·조미김브랜드인 ‘레이버랜드 크런치(LAVERLAND CRUNCH)’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산물 수출브랜드대전은 우수한 품질과 높은 상품성을 갖춘 수산식품 브랜드를 발굴하고 세계적인 식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가 작년부터 개최하고 있다.이번 대전에서는 브랜드 가치, 수출 가능성, 상품성 등에 대한 전문 평가단의 종합심사를 거쳐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1점, 동상 3점 등 총 6점의 우수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 대상, 금상, 은상 각 1점(해양수산부 장관상), 동상 3점(한국수산무역협회장상) 대상을 수상한 만전식품㈜의 ‘레이버랜드 크런치(조미김·스낵김)’는 해외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와사비, 간장, 하바네로(매운고추)등 다양한 맛을 혼합한 간식 형태의 김 제품 브랜드이다.이 브랜드는 맛과 소비편리성, 로고의 상징성, 수출 가능성 등 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금상에는 생선살, 홍게살이 함유된 어육으로 만든 `어묵우동`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제품을 선보인 ㈜늘푸른바다의 `어우동`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이 브랜드는 ‘생선살로만든 우동’이라는 의미가 직관적으로 드러나는 브랜드 로고가 인상적이며 찐어묵, 구운어묵 등 국가마다 다른 어묵 섭취방식에 구애받지 않고 젊은 층부터 노년층까지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은상에는 일본, 중국 등에서 고급 식재료로 인정받고 있는 전복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통조림 형태의 제품으로 만든 완도전복㈜의 ‘정해연’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이 브랜드는 완도 전복의 `청정해역` 이미지를 강조한 브랜드 로고와 함께, 특제 굴 소스를 활용하여 중화권 소비자 기호에 맞는 제품을 개발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동상에는 김의 영문명인 `잡초(seaweed)`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바다와 채소의 합성어로 브랜드명을 만든 재원글로벌넷의 `씨베지(Sea+Vege)`, 5년 숙성 천일염에 트러플·홍삼·딸기·감귤 등을 혼합하여다양한 색감과 맛을 낸 ㈜해여름의 ‘로’, 자연산 해삼을 저온진공 기술로 건조한 산야의 ‘수산해’가 각각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6개 브랜드의 제품은 2019년 보스턴, 브뤼셀 등에서 열리는 주요 국제수산박람회와 수출상담회* 등에 특별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수출 수산물 상품안내서 및 휴대전화 어플리케이션**에 해당제품을 수록·게재하여 상시 홍보하고, 각종 지원사업에 가점을 주는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 수산식품 수출업체와 해외 바이어 간의 상담을 통한 판로개척 지원 ** 해외 바이어,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한국 수산식품 소개 어플 지정훈 해양수산부 수출가공진흥과장은 “이번 브랜드 대전에서는 소비자 선호를 고려한 맛과 디자인, 현대인의 생활패턴에 맞춘 간편성 등을 겸비한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 의미가 깊었다.”라며,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우리나라 대표 수산식품 브랜드가 꾸준히 발굴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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